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신장학회


인사말

현재 페이지 경로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신장학회 회원 여러분

이전에 겪어 보지 못한 COVID-19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
신장학회는 양적인 성장을 넘어 새로운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임춘수

이전에 겪어 보지 못한 COVID-19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 신장학회는 양적인 성장을 넘어 새로운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집행이사진과 위원님들의 헌신과 노력, 그리고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두 바퀴로 하여 학회를 미래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제 임기 동안 다음과 같은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KSN 국제학술대회의 활성화

그동안 여러 외국 학회들과 맺은 상호교류협력 MOU를 바탕으로 하여 국제학술대회로서의 위상을 높여 아시아를 대표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참석자의 수를 늘릴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Kidney Health Initiative 설정

학회와 관련된 공적기관과의 관계에 있어 수동적으로 상황에 따라 대처하기 보다는 학회가 주도적으로 국민 콩팥 건강 향상을 위한 “Kidney Health Initiative”라는 아젠다를 제시하여 설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학회 숙원사업인 말기신부전 등록사업, 인공신장실 인증제 및 투석전문의 제도를 법제화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재난대응위원회 및 사회공헌위원회 설치

각종 재난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위원회를 설치하여 지진, 풍수해, 그리고 새로운 전염병 등의 발생에 대비하는 방책을 미리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대상 기부금 모금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새롭게 시작, 학회의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하겠습니다.

넷째, 교육 프로그램 확대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계신 회원 및 준회원들께 교육의 기회를 더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ARC (advanced renal care course)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개원의 및 봉직의, 투석전문간호사 분들께 최신 의학정보와 재교육의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다섯째, 회원 권익 향상

지회 및 연구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hybrid meeting platform’을 구축하여 단독 행사 개최에 어려움이 있는 지회와 연구회의 학술행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회원 및 준회원 여러분의 해외 학술대회 참가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많은 회원들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재정을 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서 집행이사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창립 40주년을 넘어 50주년을 바라보는 역사와 1,500명이 넘는 정회원을 지닌 대한신장학회의 전통을 지키고 발전시키면서, 회원의 권익 향상뿐만 아니라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임기가 되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2022.6.1.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임춘수

위로가기